2017 찾아가는 헬스케어 파견사업 상반기 실적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알림마당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17 찾아가는 헬스케어 파견사업 상반기 실적 보도자료

운영자 0 1139
□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북센터(회장 최영수)에서는

❍ 거동이 불편한 중증 척수장애인 및 경제적 어려움이 속에 있는 기초생활수급권자․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헬스케어 파견사업을 진행 하고 있다. “찾아가는 헬스케어 파견사업”은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국가 공인자격증을 소지한 전문가가 직접 척수장애인 정회원 자택에 방문하여 자가운동방법, 자가 스트레칭방법 등 척수장애인의 효율적인 건강관리 신체기능향상을 통하여 외부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코자 한다.


❍ 2017년 신규 사업으로 2월 ~ 3월 헬스케어 전문가 섭외 및 오리엔테이션을 실시 하였으며, 4월부터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 헬스케어 파견사업 목표량으로는 파견 횟수 85회 중 56회로 반이상을 파견 완료한 상태이며, 대상자 인원은 30명 중 68명으로 실적량 200%를 넘는 상태이다. 그리고 대상자 및 전문가 만족도조사 집계 수치도 목표 70%에서 85%로 매부 만족도가 높은 수치이다.


❍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북센터에서는 찾아가는 헬스케어 파견사업 이 외에도 척수 장애인의 멘토가 되어줄 동료상담 파견사업, 보장구 수리는 지원해 주는 보장구순회수리사업, 집으로 직접 찾아가는 상담 및 재가봉사사업, 의료용품 구매가 어려운 척수장애인에게 어려움을 덜어주는 기초물품 나눔 사업 등을 지원하여 척수 장애인 사회 복귀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올 6월척수장애인 부부 및 가족 친목도모를 위하여 봉사자, 임직원 등 30여명과 함께 제주도로 워크샵을 다녀 온 바가 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