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매트리스 클리닝 상반기 실적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알림마당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17 매트리스 클리닝 상반기 실적 보도자료

운영자 0 1138
경북센터“매트리스 클리닝”상반기 실적 자랑

❍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상북도 척수장애인재활지원센터가 경북도 내 칩거 척수장애인과 경제적 어려움에 놓여있는 척수장애인을 대상으로 ‘2017 척수장애인 매트리스 클리닝’ 사업을 진행 중이다.


❍ 2017년도 4월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4월에는 안동시 지역에 척수장애인 23가정에 서비스를 실시하였고, 5월에는 상주․문경․경산시 지역에 35가정, 6월에는 구미․김천․영천․칠곡 지역에 32가정을 대상으로 매트리스 클리닝 서비스를 실시하였다. 연간 목표 139가정 중 상반기 총 90가정으로 순조로운 상태이며, 서비스를 지원받은 90가정을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집계한 결과 99%의 대상자가 만족을 하였고, 반응 또한 매우 좋았다. 이에 대해 서비스를 더 받고 싶다는 의견이 많은 바 하반기에는 경북센터의 자부담을 지원하여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 매트리스 클리닝은 척수장애인들을 위해 부피가 크고 무거우며, 세척이 어려운 매트리스를 전문 청소업체인 크린배드로부터 전문장비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받게 되며, 각종 호흡기 질환 및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집 먼지, 진드기 등 각종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것으로, 사지마비, 불완전 마비 등의 척수장애인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

❍ 매트리스 클리닝 사업은 경북센터가 특수시책으로 2015년도에 시행 후 생활에 도움이 되며 만족도가 높아 2016년에 전국으로 확산 된 사업이다.



❍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북센터에서는 매트리스 클리닝 모니터링 활동을 통하여, 칩거 척수장애인을 발굴, 매트리스 클리닝 이외에도 척수장애인의 멘토가 되어줄 동료 상담 파견 사업, 휠체어 고장 수리를 지원해 주는 보장구순회수리사업, 야외 활동을 힘들어 하는 척수장애인을 위한 가족기능 강화사업, 집으로 직접 찾아가는 상담 및 재가봉사 사업, 의료 용품 구매가 어려움을 덜어주는 기초물품 나눔 사업 등을 지원하여 척수 장애인의 빠른 사회복귀에 도움을 주고 있다.
0 Comments
제목